CUSTOMER

대한민국 안전시스템 만드는
되고시스템을 소개합니다.

환경부-중소기업중앙회, 화학사고 예방에 힘 합쳐
  • 작성자되고시스템
  • 등록일21/04/28 (15:48)
  • 조회수1552

환경부와 중소기업중앙회가 화학사고 예방을 위해 노력하기로 하고 손을 맞잡았다.

환경부는 28일 서울 여의도 소재 중소기업중앙회에서 ‘2021년도 제1차 환경정책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환경정책위원회는 민간 기업인 조합의 위원들이 참여해 환경규제 등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이나 이번 첫 회의에는 환경부 관계자도 참석해 화학사고 예방 등을 함께 논의했다.

환경부는 이날 회의에서 올해 발생한 화학사고의 원인 분석 결과를 소개하고 사고 원인 절반이 밸브, 플랜지, 스위치 등의 관리 부주의 때문에 발생했다는 점을 지적하며 ‘밸프스 안전 캠페인’ 등에 대한 적극 참여를 요청했다.

특히 스티커, 포스터 등 홍보물 부착뿐만 아니라 작업 시작 전 안전 점검회의, 개인보호구 착용 및 안전 절차 숙지 등을 생활화해야 한다는 점을 적극 당부했다.

중기중앙회는 각 조합 및 회원사에 밸프스 안전 활동 등 화학사고 예방 활동을 안내하고 기업 특성에 맞춘 자체 화학사고 예방 계획 수립 등을 독려키로 했으며 자체 온라인 홍보 활동 등을 통해 화학사고 예방 활동을 적극 지원키로 했다.

아울러 중기중앙회는 시설 노후화가 심각함에도 기술·재정 여건이 취약해 시설 개선의 여력이 부족한 영세·중소 유해화학 물질 취급사업장에 대한 지원 사업이 필요한 점을 환경부에 건의했다.

중략

전문출처 : https://www.safety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5082

TOP
온라인
문의
TOP 페이지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