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STOMER

대한민국 안전시스템 만드는
되고시스템을 소개합니다.

국민 건강을 지키는 화학물질 관리란
  • 작성자되고시스템
  • 등록일20/10/29 (09:17)
  • 조회수162


현대인은 다양한 화학물질이 함유된 생활 화학제품들을 소비한다. 인간이 생산한 화학물질은 대략 1억4000만종이며 현대인들은 하루 평균 200종류의 화학물질에 노출된다. 화학물질 중에는 가습기 살균제와 같이 독성이 높거나 내분비계 교란으로 다양한 질환을 유발하는 ‘환경호르몬’도 있다. 이런 물질들은 난임이나 태아의 발달 장애, 대사 장애, 호르몬 민감성 암·면역기능 장애 등을 유발할 수 있는데 우리는 일상생활 속에서 이런 물질들에 장기간 노출돼 있다. 20세기가 성능과 효과에 집착한 화학물질 시대였다면 21세기는 인간과 자연의 건강성에 초점이 맞춰진 안전한 화학물질의 시대다.


 

정부는 기업이 덜 해로운 제품을 생산하도록 화학물질의 생산·가공, 소비, 폐기 과정에서 생물학적 안전성을 효과적으로 관리 운영해야 한다. 해로운 화학물질 사용을 관리하기 위한 대표적 사례가 유럽연합(EU) 화학물질 등록·평가·허가·제한에 관한 제도인 ‘REACH’다. EU에서 연간 제조 또는 수입량이 1t 이상인 화학물질은 등록하도록 하고, 완제품에 고위험성 우려 물질(SVHC)이 0.1%를 초과하거나 연간 1t 넘게 생산·수입되는 경우 유럽화학물질청(ECHA)에 신고토록 하는 제도다.


중략


전문출처 : 국민일보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9241623

TOP
온라인
문의
TOP 페이지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