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STOMER

대한민국 안전시스템 만드는
되고시스템을 소개합니다.

'화학사고예방관리' 계획서, 이젠 온라인으로 제출한다
  • 작성자되고시스템
  • 등록일21/11/08 (09:13)
  • 조회수185

[서울=뉴시스] 정성원 기자 = 그간 환경 당국을 직접 방문해 제출해야 했던 화학사고예방관리계획서를 온라인으로 편안하게 제출할 수 있게 됐다.

환경부 소속 화학물질안전원은 오는 8일부터 화학물질종합정보시스템 내 '화학물질관리법(화관법) 민원24'(icis.me.go.kr/cdms)에서 화학사고예방관리계획서를 받는다고 7일 밝혔다.

기존에는 민원인이 충북 청주시에 있는 화학물질안전원을 직접 방문해 예방관리계획서를 제출하고, 심사 결과물을 받아야만 했다.

이번에 온라인 민원처리 시스템이 마련되면서 민원인들은 방문 시간과 교통비용을 줄일 수 있게 됐다. 또 많게는 한 건당 3만여장에 이르는 예방관리계획서 종이 인쇄를 줄이는 효과도 있다.

화관법 민원24에 예방관리계획서를 제출한 후엔 심사 현황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다. 최종 심사 결과는 자동 통보된다.

민원24에는 예방관리계획서 이용법을 쉽게 정리한 안내서도 올라와 있다.

화학물질안전원은 화관법 민원24에서 운영 중인 다른 민원과 예방관리계획제도를 연계해 사업장을 관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선할 계획이다.

윤준훈 화학물질안전원 사고예방심사1과장은 "화학사고예방관리계획서의 온라인 제출 도입으로 민원인의 편의성이 대폭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출처 : https://newsis.com/view/?id=NISX20211105_0001641469

TOP
온라인
문의
TOP 페이지 맨위로 이동